덤프 화일일 이용한 사후 디버깅이라는 기법을 알아 보다 보니..
찾게 된 자료..
여기 보면 “심볼 서버”라는 개념이 나온다..
내용은 개발한 바이너리 실행 화일의 심볼릭 화일인 pdb화일을 매번 빌드때마다
매칭 시키고 수집되는 덤프 화일에 따라서 자동으로 Loading 하여 사용 할 수 있는
시스템 구축이다..
거창 하기는 한데 별다른거는 없고..
VS컴파일때 빌드 버전 생성, pdb화일 자동 copy 등의 일련의 작업을
빌드 스크립트로 묶어서 사용 하는 거다..
http://andromedarabbit.net/wp/심볼-서버로-디버깅-편하게-하기/
http://driveronline.org/bbs/view.asp?tb=cjhnim&no=52
위 두군대나 google 에서 검색 해보면 많은 자료가 나온다..
L(U)inux 환경에서 친숙한 dump가 VS에서도 사용해보자!!
이쯤에서 생각.. 그럼 내 프로그램에서 덤프는 어떻게 만들지??
그래서 찾은 글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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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 Dump 파일 만들기
선구자들의 코드는 우리 곁에 있습니다. (안철수님 패러디ㅋ)
dbghelp.dll 의 MiniDumpWriteDump 함수를 이용해서 Dump파일을 생성하고 있다.
도움 될만한 멋진 코드다. 다운받자. (너무 코드량이 많긴하다.ㅋ) 덤프와 더불어
덤프 파일을 관리하는 코드까지 포함되어 있다.
GUI hung 발생을 감지하는 코드와 뭔가 고급스럽고, 내부를 잘 아시는듯한 분이 짜신 코드다.
결과적으로 모두 같은 코드에 가깝다. ^^ 이 분들중 하나만 분석해도 충분하다. 개인적으로
http://greenfishblog.tistory.com/19 이 분의 코드를 분석정리하는 것을 권한다. ^^
그런데 스택오버플로가 발생하면 dump가 남지 않는다. 어떻게해야하나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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