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Stirng ↔ char * (Unicode ↔ ANSI)

※ Format 지정 가능 (CString → char *)

// Static

CString strText = _T(“casting test”);

char szText[128];

sprintf_s(szText, 128, “%S”, strText);

// Using szText…

// Dynamic

CString strText = _T(“casting test”);

const size_t size = strText.GetLength();

char *pszText = new char[size];

sprintf_s(pszText, size, “%S”, strText);

// Using pszText…

// 똥 치우는 거 잊지말자

delete pszText;

※ ATL 매크로 사용 (CString  char *)

// ANSI로 변환

CString strText = _T(“casting test”);

USES_CONVERSION;

char *pszText = W2A(strText);

const char *pszText = W2CA(strText);

// 메모리 해제는 필요없다.

// Unicode로 변환

USES_CONVERSION;

char *pszText = “castring test”;

CString strText = A2W(pszText);